Community
객실상담 055.248.2700 웨딩상담 055.248.5200
  • Community
  • SUPPORT

SUPPORT

♥ 웨딩준비 'D-120' ♥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1-01-25 16:15 조회1,597회 댓글0건

본문

ffc0d43c68327b731f36d834c4785e08_1611563994_0219.jpg

​​웨딩준비 어떤 것 부터 준비해야할까?, 언제 무엇을 해야할까? 걱정도 고민도 많이 하셨죠? 

지금부터 마산스카이뷰 웨딩과 함께 웨딩준비 D-120 으로, 언제 무엇을 해야하는지 알아볼게요!


ffc0d43c68327b731f36d834c4785e08_1611563418_9647.jpg 

<마산스카이뷰호텔 웨딩홀>


♥D-120♥

*상견례 및 예산잡기*

양가 부모님과 상견례를 통하여 예식일정을 결정합니다.

그리고 일정이 확정되면 결혼예산을 잡고, 그에 따른 계획표를 작성합니다.


*웨딩홀 결정 및 계약*

웨딩홀의 경우 양가의 하객수와 거주지를 고려하여 잡고,상담 전 웨딩홀 결정으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을 체크해 기준점을 정해둡니다.

그리고 예정에 두었던 웨딩 홀들을 투어합니다.

각 홀들의 패지지,식사금액 홀 분위기등 전체적인 상담을 진행 한 후, 투어한 웨딩홀 리스트 중 최종적으로

내가 중요시 생각 하는 부분과 거주지,하객 수등 기준점을 고려하여 결정을 해서 계약서를 작성하고 계약금을 결제합니다.


*허니문 계약*

웨딩홀 계약 후 즉시 허니문 상담을 통해 생각해두었던 여행도 또는 추천을 받아 여행지를 결정합니다.

홀 마다의 차이가 있지만 연계업체가 있다면 연계업체를 통해 준비하시면 조금 더 다양한 혜택과 편리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.


♥D-100♥


 

*웨딩촬영 스튜디오 결정*

리허설 촬영 스튜디오는 각 홀 마다의 연계업체 또는 개인적으로 생각하신 스튜디오를 직접 연결해 진행 합니다.

각 스튜디오마다의 분위기, 컨셉등의 느낌을 고려하여 신랑신부님께서 결정을 해주시면 됩니다.

결정 후 스튜디오와의 계약을 진행하면 촬영시간등 스튜디오와 조율 후 일정을 잡습니다.

(보통 스튜디오 촬영은 촬영하는 상품에 따라, 예약일정 기간에 맞추어 진행하지만 평균적으로 예식일로부터 60일전 진행이 좋습니다.)


*본식 스냅 결정*

예식 당일 전체 진행과정을 기록하는 사진으로 각 홀 의 제휴업체 또는 신랑신부님의 컨셉에 맞는 업체를 경정하여 예약합니다.


*신랑님 예복 맞춤*

 맞춤으로 진행 하시게 되면 제작 기간, 혹시 모를 재수선기간 등을 고려하여 진행합니다.


*한복맞춤*

리허설 촬영 준비를 위해 신랑 신부님 한복을 미리 상담하고 준비를 해야 합니다.


♥D-80♥


*예물,예단 상의*

예물,예단의 규모를 상의 하여 결정합니다.


*체형/피부관리*

본식 당일 완벽한 모습을 위해 계절에 따라 피부관리와 완벽한 드레스라인을 위한 체형관리를 해줍니다.



♥D-60♥


*예물,예단 구입*

시부모님과 상의한 예단 목록을 기초로 한 예단을 구입하고 예물을 상의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.


*웨딩촬영*

예식 당일 사용 할 식전영상과 DP액자를 위한 리허설 촬영은 예식 2개월 전 여유를 두고 진행하시는게 좋습니다.

(식전영상은 신랑신부님이 촬영하시는 리허설촬영 스튜디오에 문의 또는 별도로 업체를 선정하시면 됩니다.)


♥D-50♥


*청첩장 주문*

청첩장은 평균 예식 한 달 전에 직접 준비하시면 됩니다

예식일정에 따라 예식전 명절이 들어있다면, 가족들이 모두 모이는 명절 연휴에 전달하실 수 있도록 조금 서둘러 주문해주시면 좋습니다.


*예식체크*

예식진행방식(주례 진행여부)/사회자/축가/폐백진행여부,폐백음식 예식관련 진행 부분을 상의하시어 기본적인사항들을 결정해주세요.


♥D-30♥


*본식드레스/턱시도 지정*

본식드레스는 예식일로부터 약 1달~1달 반 전에 지정합니다.

홀 또는 드레스 샵과 상호가능 일정을 상의 하여 일정을 잡고 예약일정에 맞추어 방문해 피팅 후 결정합니다.

부케는 본식드레스 결정 후 드레스에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맞추어 준비합니다.


♥D-14♥


*식사인원 최종체크*

뷔페인원수(식사인원수) 최종체크는 보통 예식 2주전에 드려요.

최종 인원수를 확정하여 알려주시고, 확정하여 알려주신 인원수는 최종 지불보증인원수가 됩니다.

최종 지불 보증인원수에 따라 식권을 준비해드리며, 식권의 경우 일주일전 마지막 체크 후 수령합니다.


*추가사항 최종체크*

혼주메이크업, 축가, 사회자, 폐백음식, 주례, 스냅 등 기타 선택사항의 추가여부나 변동사항에 대하여 체크하고 홀에 알려주세요.


*예식시나리오 최종체크*

주례없는 예식이나 그 외 생각하고 있는 시나리오가 있다면 홀 측과 상의 후 진행해야합니다.

주례없는 예식의 경우 서약/성혼선언문/덕담 등의 진행자를 최종 확정해서 알려주시면 됩니다.


♥D-7♥


*메이크업 시간 안내*

본식 당일 메이크업시간과 예식 전 준비사항을 안내드리며, 확인합니다.


*예식준비*

식전영상, 그외 감사영상 등의 기타영상 축가MR을 준비합니다.


*식권수령*

확정하신 인원 수에 따라 주중에 식권을 수령합니다.

식권은 수령 후 신랑신부님이 확인 될 수 있는 도장을 찍어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해주세요.


♥D-DAY♥


*신랑신부, 양가혼주님*

미리 안내 된 시간에 맞추어 메이크업 후 예식진행을 합니다.


*추가식권*

예식당일 가족 또는 친지분께서 가능하니,  한분을 미리 지정해 두시면 좋습니다.


*기타*

축의금 또는 접수를 보시는분 - 1시간 전 , 주례/사회자/축가자 - 30분 전 까지 도착하시면 됩니다 

그리고 축의금 가방은 직접 준비해주세요.


*****축의금 도난방지*****

축의금을 받기 위해 지명된 분 이외의 사람이 축의금 데스크 주변에 서 있으면서 가족인 것처럼 봉투를 받으려고 하는 경우 

각별히 주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. 그리고 받은 축의금 봉투는 돈을 꺼내지 말고 번호만 기재한 후 보관해주세요.

축의금을 잘못 전달하였다는 이유로 반환을 요구할 시 예식이 종료되고

조용할 때 혼주분과 상의하여 상대방 신분을 정확히 확인하고 처리하시기바립니다.

하객을 위장한 무리들이 식권을 못 받았다며 많은 수의 식권을 요구하거나 돈 봉투와 교환을 요구하는 일이

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. 접수받는 분들의 각별한 주의를 요합니다.


*예식 후, 앨범출고*

예식 후 원판앨범은 예식일로부터 약 2달정도 소요됩니다.

스냅앨범의 경우 더 많은 시간이 쇼요되니 참고해주세요.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이렇게 예식 후 체크사항까지 안내드렸습니다~

일정별 준비하실 부분들 체크하여 준비하시면 도움이 되실거에요!


예식을 준비하시는 예비신랑신부님들 준비과정도 스카이뷰와 함께해요~ 


[지금 안내드린 기준은 현재 마산 스카이뷰웨딩의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. 예식 진행 하시는 홀에 따라 차이는 있을 수 있는 점 안내드립니다.]